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고객지원

대한이앤이는 끊임없는 노력과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환경친화적기업입니다.

공지사항

군산·익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 외국인 범죄 피해자 지원위원회 결성
2019.09.09


(사)군산·익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원요)는 29일 전주지검 군산지청에서 외국인 범죄피해자 권리 지원 및 빠른 피해 회복을 돕기 위한 외국인 범죄피해자지원위원회 결성식을 가졌다.

앞으로 위원회는 범죄피해를 당한 외국인의 권리와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외국인 범죄피해자를 위한 통역지원 및 법정동행, 체류 외국인들의 범죄예방 홍보 캠페인 및 봉사활동, 외국인 범죄피해자를 위한 경제, 심리, 의료 등의 지원 활동을 펼치게 된다.

전주지검 군산지청 박재휘 지청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인권사각지대에 있는 외국인 범죄피해자들을 보호할 제도적 보호 장치를 마련하고, 사회적 약자인 외국인들이 여러 가지 차별에서 벗어나 대한민국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준 위원들에게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피해자들의 빠른 회복 및 권리 지원을 위해 검찰에서도 더욱더 깊은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성민 Eco 대표(위원)는 이날 행사에서 사옥 이전을 기념해 받은 축하 쌀을 범죄 피해자 지원을 위해 써 달라며 기중했는데 이날 받은 쌀은 범죄피해자 20명과 외국인피해자쉼터 3곳을 포함한 쉼터 6곳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출처 : 전북일보(http://www.jjan.kr)


  • 이전글 없음
  • 다음글